2025. 6. 13. 15:16ㆍ홈페이지 제작 팁과 정보
1. 먼저 빠르게, 그다음 자세히
첫 번째 버전이 완벽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단 만들어서 테스트하고 나중에 수정하세요.
2. 가능한 한 빨리 '준비'하세요
완벽하지 않나요? 괜찮습니다. 중요한 것은 테스트하고 계속 나아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복은 우리의 친구이고 미루는 것은 적입니다.
3. 시각적인 것보다 작업과 기능이 더 중요하다
디자인의 목표는 사용자의 작업과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시각적 매력은 필수적이지만 기능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합니다.
4. 시스템이 세밀할수록 더 자유로워진다
체계적인 디자인 시스템, 작업 파일의 통일된 이름과 순서는 팀워크의 확장성과 투명성을 제공합니다.
5. 수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삭제
어떤 요소가 흥미롭거나 시각적으로 매력적으로 보이더라도, 화려한 스크롤이나 트렌디한 패턴이더라도 쓸모없다면 삭제해야 합니다.
6. 항상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직접 클릭해 보기 전까지는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UX는 레이아웃이 아니라 동작에서 시작됩니다.
7. 초기 단계에서 작업물을 보여주세요
아이디어, 스케치, 중간 결과물을 공유하세요. 이를 통해 팀의 참여를 유지하고 목표에서 벗어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8. 루틴 자동화
플러그인, 스크립트, 템플릿, 단축 코드 및 새로운 AI 도구. 루틴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수록 업무의 본질과 최상의 솔루션을 찾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루틴을 자동화한다는 것은 UX 디자인에 대한 성숙한 접근 방식을 의미합니다.
9. 피드백은 공격이 아닙니다
모든 피드백을 성장의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단 한 가지 뉘앙스가 있습니다. 조언을 구하는 전문가의 비판에 응답하세요.
10. 영감을 받되, 적응하세요
다른 사람의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분석하는 것은 자신의 직업적 지평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무분별하게 모방하기보다는 프로젝트의 맥락에 맞게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1. 큰 소리로 바로 물어보세요
모르는 일이 있으면 구글에 검색하지 마세요. 정보 부족으로 인해 잘못된 결정을 내리기 쉽습니다. 제때에 질문하면 업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12. 모든 사소한 것이 경험에 영향을 미친다
'그냥 버튼일 뿐'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모든 요소가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미칩니다.
13. 당신은 링크입니다
디자이너는 사용자, 비즈니스, 기술 구현 사이의 연결고리입니다. '모든 사람이 당신을 방해한다'가 아니라 '모든 사람이 당신을 통해 소통한다'는 의미입니다.
14. Figma는 도구일 뿐입니다
Figma 및 기타 그래픽 편집기는 유일한 구현 도구입니다. 디자이너의 주된 임무는 생각하고, 분석하고, 결정을 내리고, 결과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5. 영감이 없어도 일한다
이상적으로는 영감이 있을 때이지만 실제로 사운드 디자이너는 일정에 따라 일하고 '기분'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16. 사용자의 눈으로 제품을 바라본다
디자인은 경영진의 의견이나 개인적 선호도가 아닌 최종 사용자의 관심사와 시나리오에 기반해야 합니다.
17. 최소한의 리소스로 디자인 테스트하기
인터페이스는 색상 없이도 읽을 수 있어야 합니다. 색상이 없어도 읽을 수 없는 디자인이라면 성공하지 못한 것입니다.
18. 성과 추적하기
지표를 보고, 지원팀의 의견을 듣고, 분석하세요. 이를 통해 제품을 개선하고 향후 디자인 결정에 대해 유능한 논거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19. 경쟁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동료의 솔루션이 더 낫다면 인정하세요. 저자와 관계없이 최고의 솔루션이 승리해야 합니다.
20. 제약은 성장이다
예산, 마감일 또는 기술적 조건으로 인한 제약은 장애물이 아니라 창의력을 발휘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21. 텍스트를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시각 자료 없이 인터페이스의 구조를 설명할 수 없다면 그 구조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 것입니다. 버튼이 아닌 의미에서 시작하세요.
22. 문서는 제품의 일부입니다
사용자 스토리를 설명하는 자세한 개요는 프로세스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팀의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23. 미니멀리즘이 대세입니다
단순함과 미니멀리즘은 종종 시각적으로 어수선한 인터페이스보다 더 나은 결과를 낳습니다.
24. 실제 사용자 관찰
사람이 제품이나 앱과 실시간으로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볼 수 있다면 어떤 테스트도 실시간 반응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25. 때로는 기능을 만들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책입니다
'하지 말자'고 말할 수 있는 것은 대단한 기술입니다. 특히 제품 품질을 개선하고 리소스를 절약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설명할 수 있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출처:
https://uxplanet.org/25-principles-that-make-a-ux-designer-more-productive-a69559b1737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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