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디자인 리서치 방법

2025. 3. 24. 14:57홈페이지 제작 팁과 정보

사용자 인터뷰

 

 

디자인 리서치란 무엇인가요?
디자인 리서치는 전체 제품 개발 프로세스에서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최종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하는 지속 가능한 제품을 개발하고 더 나은 경험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터뷰

인터뷰는 고객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제품, 서비스 또는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하든 인터뷰는 타겟 고객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설문조사

 

설문조사

설문조사를 통해 사용자 경험에 대한 자세한 피드백 형태로 사용자로부터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를 통해 개선해야 할 사항, 수정해야 할 버그 또는 추가해야 할 새로운 기능의 핵심을 파악하여 사용자가 좋아하는 기능을 더 많이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문맥 문의

문맥 조사는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왜 제품을 실제로 사용하는지 파악할 수 있는 친근하고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사람들에게 말하지 않고 보여 달라고 요청함으로써 인간의 자연스러운 학습 방식을 활용합니다.

 

 

 

경쟁사 조사

경쟁사 조사를 통해 경쟁사의 현황과 업계에서 기회가 어디에 있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시장 세그먼트와 주요 플레이어를 파악하고, 중요한 트렌드를 분석하고, 제품의 강점과 약점을 이해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SWOT 분석

SWOT 분석은 전반적인 프로젝트 목표뿐만 아니라 강점, 약점, 기회, 위협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계획 및 관리 기법입니다.

 

 

 

 

작업 분석

작업 분석은 사용자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수행하는 작업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용자가 어떤 단계를 거치는지 알면 더 나은 제품과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

UX 분석은 애플리케이션이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하는지 평가하기 위해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 처리 및 분석하는 일련의 기술 및 방법입니다.

 

 

 

 

A/B 테스트

A/B 테스트는 디자인 및 인터랙션 변경 사항을 검증하는 방법입니다. A/B 테스트를 사용하면 많은 변경 사항을 동시에 적용할 위험 없이 변경 사항을 하나씩 평가할 수 있습니다.

 

 

 

카드 분류

카드 분류는 고객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용자 조사 기법입니다. 새로운 제품, 웹사이트 또는 앱을 개발하는 데 사용하거나 기존 옵션을 평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구 계획

연구 계획 문서의 목표는 개발 중인 제품에 대해 이해 관계자에게 테스트 요구 사항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잘 관리된 계획은 테스트에 대한 개방적이고 솔직한 토론을 지원하고 제품 및 프로젝트의 방향에 관한 중요한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결과 분석

결과 분석은 간단히 말해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추출하는 과정입니다. 추출한 결과는 보고서의 기초가 되어 온라인 리포지토리에 저장됩니다.

 

 

 

 

리서치 리포지토리

리서치 리포지토리는 UX 관련 활동의 공유 모음입니다. 리서치 리포지토리를 통해 조직원들이 UX 작업에 참여하고 회사 내에서 UX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medium.com/design-bootcamp/ux-ui-design-roadmap-1-design-research-dc9869adfdc2